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보육정책 개선을 위한 연구모임’ 토론회 개최 세종시의회 2019-10-29 조회수 474

세종시의회 ‘보육정책 개선을 위한 연구모임’ 토론회 개최_2


세종시의회 ‘보육정책 개선을 위한 연구모임’ 토론회 개최_3

 ‘다양한 세종시 보육정책 제시를 통한 유보통합 첫걸음 기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보육정책 개선을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박성수)은 29일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육정책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서금택 의장, 세종시 어린이집연합회 김인숙 회장 및 보육 관계자,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토론회 발제자로 나선 이일주 공주대학교 유아교육과 명예교수는 ‘세종특별자치시 보육정책 개선 방안’이라는 주제로 세종시 유보(유치원‧보육시설) 격차 완화 등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이날 손인수 의원과 박성수 의원은 각각 토론회 사회와 좌장을 맡았으며, ▲최유진 전의산단어린이집 학부모 ▲김종필 보육정책연구소장 ▲허혜진 세종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 ▲팽정숙 동화나라어린이집 원장 ▲박혜경 아름나무어린이집 교사 ▲김윤희 세종시 여성가족과 보육기획담당이 패널로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박성수 대표의원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아이들이 행복한 보육정책을 마련하는데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연구모임 기간 중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은 향후 조례 개정 등을 통해 시책에 반영해서 세종시 보육정책이 올바르게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