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박용희 의원, 30일 전동면 쓰레기소각장 조성 관련 간담회 개최 세종시의회 2020-07-28 조회수 291

세종시의회 박용희 의원, 30일 전동면 쓰레기소각장 조성 관련 간담회 개최_2

 전동면 쓰레기소각장 조성 관련 문제점 검토 및 개선 방안 논의

 

 

 세종시의회(의장 이태환) 박용희 의원은 오는 30일 오후 2시 의회청사 3층 의정실에서 전동면 쓰레기소각장 조성 관련 간담회를 개최한다.

 

 간담회에는 박용희 의원을 비롯해 정의당 세종시당, 전동면 소각장 반대 대책위원회, 전동면 토지소유자 대책위원회, 조치원 이장단협의회, 세종시원조회, 조치원 조형아파트 대책위원회, 세종시도농공감융합연구원, 세종환경운동연합,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세종YWCA 등 시민단체와 이해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 의원 측에 따르면 전동면 쓰레기소각장 건설과 관련해 세종시 친환경종합타운 조성을 추진해 온 세종시청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LH세종특별본부에 관계 공무원의 참석을 요청했으나 불참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간담회를 마련한 박 의원은 “우리 시의 쓰레기 처리시설 필요성에는 많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지만, 주요정책 결정 과정에서 공개적이고 참여적인 의사결정 방식으로 갈등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면은 아직 부족한 것 같다”며 “갈등 사안과 관련해 누군가 일방적으로 주도해 나가는 것은 합리적인 협의 형성을 어렵게 할 가능성이 큰 만큼, 이번 간담회를 통해 바람직하지 않은 정책 갈등의 확산을 방지하고 이미 발생한 갈등 해결의 효과성을 높이는 방안을 함께 찾아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는 올해 초 입지 공모를 거쳐 전동면 심중리에 친환경종합타운 조성을 추진 중에 있다. 하지만 입지선정위원회 구성을 앞두고 전동면 지역 주민 등은 절차상의 문제를 제기하며 반대 의사를 밝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