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집행부와 머리 맞대 세종시의회 2021-02-19 조회수 365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집행부와 머리 맞대_2

 18일 대회의실서 세종시 고교 운영 방향 논의를 위한 간담회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태환)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박성수)는 지난 18일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고교 운영 방향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교육안전위원회 위원들을 비롯해 세종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 등 관련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1학년도 진로‧진학 추진계획 ▲2021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결과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운영 현황 ▲2021학년도 평준화지역 후기고 배정 결과 및 분석 등 세종시 고교 운영 전반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고교 운영 방향과 관련해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과특성화학교 선호도를 조사해 배정 희망률이 낮은 학교에 선호도가 높은 교육 과정을 우선 편성하고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에 대한 과목별 동영상 안내 자료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또한 세종시 대학 입주와 관련해 산학연(산업계-학계-연구분야)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전문 인재 양성 및 미래 산업과 연계한 선제적인 연구 등이 필요하다는 제언도 있었다. 

 

 간담회를 주관한 박성수 교육안전위원장은 마무리 발언에서 “이번 진로‧진학 관련 자료를 살펴보니 많은 지표들이 긍정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및 교과특성화학교 등 고교 관련 정책들을 원활하게 추진하여 세종시의 고교 교육력이 제고될 수 있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