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안명 | 세종특별자치시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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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안번호 | 4441 | 의안종류 | 조례안 | 소관위원회 | 산업건설위원회 | ||
제안일 | 2025.01.24 | 제안자 | 의원 | 제안회기 | 96 | ||
대표발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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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의의원 | 김동빈 김영현 김학서 김현미 김현옥 김효숙 박란희 상병헌 안신일 유인호 이순열 최원석 | ||||
위원회 처리사항 |
회부일 | 2025.01.31 | 본회의 처리사항 |
보고일 | 2025.02.14 | ||
상정일 | 2025.02.07 | 상정일 | 2025.02.14 | ||||
의결일 | 2025.02.07 | 처리일 | 2025.02.14 | 처리회기 | 96 | ||
처리결과 | 원안가결 | 처리결과 | 원안가결 | ||||
의안요지 | 소방청의 2020∼2022년 긴급자동차 교통사고 현황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연평균 204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남. 특히 전체 사고의 52%가 교차로에서 발생하면서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을 구축하는 지방자치단체가 늘고 있음(2023년 12월 기준으로 전국에 18,422개소에 설치됨). 특히 경기도 수원시의 경우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 도입 이후 긴급차량의 1km 평균 통행 시간이 3분 20초에서 1분 27초로 56.3%의 단축 성과를 얻었음. | ||||||
이송일 | 2025.02.18 | 공포번호 | 2717 | 공포일 | 2025.03.07 | ||
철회일 | 철회요지 | ||||||
재의일 | 재의요지 | ||||||
첨부 파일 |
발의 (제출)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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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토 보고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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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 보고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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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1 | |||||||
기타2 |
의안명 | 세종특별자치시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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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안번호 | 4441 | ||||||
의안종류 | 조례안 | ||||||
소관위원회 | 산업건설위원회 | ||||||
제안일 | 2025.01.24 | ||||||
제안자 | 의원 | ||||||
제안회기 | 96 | ||||||
대표발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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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의의원 | 김동빈 김영현 김학서 김현미 김현옥 김효숙 박란희 상병헌 안신일 유인호 이순열 최원석 | ||||||
위원회 처리사항 |
회부일 | 2025.01.31 | |||||
상정일 | 2025.02.07 | ||||||
의결일 | 2025.02.07 | ||||||
처리결과 | 원안가결 | ||||||
본회의 처리사항 |
보고일 | 2025.02.14 | |||||
상정일 | 2025.02.14 | ||||||
처리일 | 2025.02.14 | ||||||
처리결과 | 원안가결 | ||||||
처리회기 | 96 | ||||||
의안요지 | 소방청의 2020∼2022년 긴급자동차 교통사고 현황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연평균 204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남. 특히 전체 사고의 52%가 교차로에서 발생하면서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을 구축하는 지방자치단체가 늘고 있음(2023년 12월 기준으로 전국에 18,422개소에 설치됨). 특히 경기도 수원시의 경우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 도입 이후 긴급차량의 1km 평균 통행 시간이 3분 20초에서 1분 27초로 56.3%의 단축 성과를 얻었음. | ||||||
이송일 | 2025.02.18 | ||||||
공포번호 | 2717 | ||||||
공포일 | 2025.03.07 | ||||||
철회일 | |||||||
철회요지 | |||||||
재의일 | |||||||
재의요지 | |||||||
첨부 파일 |
발의 (제출)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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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토 보고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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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 보고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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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1 | |||||||
기타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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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안번호 | 의안명 | 발의자 | 소관위 | 소관위 처리 | 본회의(소관위 처리안) | 제안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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