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전체메뉴
  • 통합검색
  • 외부링크
누리집지도
통합검색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소통마당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미세먼지가 많아도 꼭 나와서 집회를 해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정** 2019-03-04 조회수 666

지금 대한민국은 미세먼지로 뿌옇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여든 이유는 무엇일까요? 무엇이 그들로 하여금 지금 나와서 이야기 하지 않으면 안되게 하였을까요?
지난 1월 27일 광화문에서 세계시민인권연대(GCHRC)를 주축으로 많은 인권단체들이 모였습니다.먼저 세계여성평화인권위원회 (위원장 이서연), 부패방지국민운동 범기독교총연합회 (회장 오향열), 국제청년평화그룹 청년인권위원회 (운영회원 서민혁), 세계불교정상회의 (한국대표 혜원스님)등 약 100여개의 시민단체, 3만여 명이 모여왔습니다.

그럼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인 이유는?!
바로 한기총 해체를 촉구하는 집회!!

이미 많은 나라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스위스, 체코, 루마니아,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 남아공 등 16개국 ABC, NBC등 주요언론 보도 897건 및 뉴스 6건이 보도되어 이슈가 되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각 계 각 층의 시민들이 모여 한기총 해체 촉구 시위를 벌이고 있습니다.

그럼 전 세계적으로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의 해체를 촉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최근 10년간 소속 목회자 1만 2천명이 살인, 성폭력, 사기 등의 유죄판결을 받은 점
2) 일제강점기 당시 신사참배를 주도한 친일파 장로교에 뿌리를 둔 이적 단체인 점
3) 이 단체의 회장선거와 목사 자격증이 돈으로 좌지우지 되고 있다는 점
4) 국민을 가르고 국가를 혼란에 빠트리는 가짜뉴스의 온상이란 사실
5) 돈벌이 강제개종 사업으로 2명이 사망하는 사건, 1,400여명이 납치, 감금, 폭력 등의 인권유린을 당해온 사실 등이다.

미국지역에서 집회에 참여한 한 시민은 “한기총의 범법행위와 허위보도는 기독교의 이념과 목적을 더럽혔다” 며 “한기총이 폐쇄되지 않는다면 이들과 연계된 재미 한인사회 및 미주교회에도 악영향이 끼쳐질 것”이라는 우려를 표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집회에 나와 외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한기총의 심각한 문제를 인식하고, 적폐세력 한기총이 해체되는데 힘을 모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