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허울좋은 세종시 친환경종합타운 무엇이 문제인가-1 김** 2022-10-24 조회수 160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붙임 자료 첨부했습니다
답 변
1.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을 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제기하신 '친환경종합타운 설치 반대'와 관련하여 집행기관의 의견을 들어 검토한 결과를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가. 우리 시 친환경종합타운 조성사업의 사업비는 사업계획 수립 시 「폐기물처리시설 국고보조금 업무처리지침」(환경부)에 따른 표준사업비를 적용하여 산출한 개략 사업비이며, 향후 기본 및 실시설계 결과에 따라 예산의 추가 반영 등 사업비 변경은 가능한 사항입니다.
나. 참고로, 하남시 폐기물처리시설의 총 사업비(3,030억원)는 환경기초시설 현대화 및 공원 조성사업 비용으로, 하수처리시설(32,000㎥/일)과 소각시설(48톤/일), 음식물자원화시설(80톤/일), 재활용선별시설(50톤/일), 폐수처리시설(134㎥/일), 압축시설(60톤/일)을 지하에 설치하고, 유니온타워(105m), 다목적체육관, 어린이물놀이장 등 주민편익시설의 조성비용이 포함된 금액이며,
- 서울시 마포구 폐기물처리시설의 총 사업비(6,653억원)는 지하화하여 설치 예정인 환경기초시설과 주민편익시설 설치비가 포함된 금액임을 확인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또한, 공개모집에 따른 입지후보지를 대상으로 관련 규정에 따라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에 대한 행정절차를 추진 중인 바, 입지 확정 시 해당 시설과 연계하여 주변 환경업체에 대한 동반 감시체계를 구축하는 등 깨끗하고 안전한 시설 운영을 위하여 노력할 것임을 알려왔습니다.
2. 우리 시 의회에서도 제기하신 내용과 관련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살펴보도록 하겠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소관부서(자원순환과 044-300-4253) 또는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044-300-7475)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