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세종호수공원 관리강화를 위한 예산 증액요청 김** 2023-09-13 조회수 115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세종호수공원의 관리가 강화되어야 합니다.
호수공원이 잔듸밭인지 잡초받인지 구분할 수 없는 지경입니다. 뱀 나올까 무서워서 잔듸밭에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가끔 단순하게 예초기로 베어버리면 얼마 지나지 않아 잡초가 더 많이 올라오죠. 글구 잡초가 많아서 앉으면 옷에 풀물이 들까봐 앉을 수 없습니다.
특히나 호수공원의 동쪽편은 아예 관리가 된 흔적이 없습니다.
아마도 관리비가 적어서 잡초를 뽑지 않고 베어버리는 것 같은데....
비용이 좀 더 들더라도 세종의 자랑거리인 호수공원이 공원답게 되었음 좋겠습니다.
추가하자면 호수공원광장과, 제1주차장 쪽에서 호수공원을 들어가다보면 양쪽에 거의 죽은 은행나무들이 참 보기 싫네요.
왜. 이럴까요.
호수공원 관리비가 20억?이라고 하던데 좀 더 필요하다면 더 쓰시죠...
답 변
1. 귀하께서 건의하신 '세종호수공원 관리 강화를 위한 예산 증액 요청'에 대하여 세종시 담당부서(공원관리사업소)의 의견을 종합하여 답변 드립니다.

가. 먼저, '세종호수공원 내 예·제초 예산 증액'과 관련하여는 세종호수공원이 많은 시민분들이 이용하는 대표 공원이며 거리두기 해제 등 요인으로 방문객이 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23년에는 '22년 대비 예·제초 횟수를 1회 추가하여 관리토록 예산을 편성한 바 있습니다.
- 다만, 올해에는 지속적인 호우 및 높은 기온 등으로 잡초가 무성해지는 등 호수공원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음을 확인하였음을 알려드리며, 이와 관련한 이용 불편 사항에 대하여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나. '세종호수공원 내 수목 관리 예산 증액'과 관련하여는 올해 특히 정원도시를 추구하는 시정 목표에 맞는 체계적인 수목 관리를 위해 호수공원 토양 분석 및 수목 생육 진단을 실시하였음을 확인하였고, 추가적인 예산이 필요한 경우 단계적으로 예산을 증액할 예정입니다.
- '세종호수공원 광장 및 제1주차장 부근 수목의 생육 불량 문제'에 대하여는 수목 수종 선정, 생육 환경 조성 등을 검토 후 내년 수목 식재 적합시기(봄, 가을)를 고려하여 수목 식재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2.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044-300-7475) 또는 공원관리사업소(044-301-3922)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