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다정동 상가 교차로 동시 보행 신호등(X자 신호등) 설치 공약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이** 2024-02-26 조회수 66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4년 전 총선 시, 박란희 의원의 다정동 상가 교차로 동시 보행 신호등(X자 신호등) 설치 공약이 다정동에 실질적으로 유용한 공약이었기에 지지하였습니다. 그런데 올해 임기가 끝이 보이는데도 감감무소식이군요. 의원님께서 공약 실현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는지, 현재 관련하여 진행되고 있는 내용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 변
1. 귀하께서 문의하신 ‘박란희 부의장의 다정동 상가 교차로 동시 보행 신호등(X자 신호등) 설치 공약 추진상황’에 대하여 답변드립니다.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박란희 부의장은 2022년 9월부터 세종시청 관계 부서, 도로교통공단, 세종경찰청 등에 다정동 교차로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설득을 해왔고, 그 결과 최근 다정동 상가지역 교차로 중 1개소에 대해서는 도입이 가능하다는 관계 기관의 협의를 이끌어 냈습니다.
- 이에, 2024. 2. 28.(수)에는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관련 주민간담회”를 개최하였고, 다정동 주민들과 세종시청 미래수도기반조성과‧교통과‧도로관리사업소 등이 참석하여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관련 행정절차에 대해 세종시청 관계 부서로부터 설명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세종시청 관계 부서에서는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와 관련하여 주민 서명운동 등을 거쳐 세종경찰청 주관 교통안전심의위원회에 안건으로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 해당 안건이 세종경찰청 주관 교통안전심의위원회에서 가결될 경우에는 사업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지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044-300-7473)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