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산울동 단독주택 필지 백지화 요청!<2019년 뉴스참조> 금** 2024-06-07 조회수 247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산울동 단독주택 필지 백지화 요청!<2019년 뉴스참조>
http://www.tjb.co.kr/news05/bodo/view/id/36082/version/1


2019년 뉴스가 도담동 단독주택필지도 저런 상황입니다.
5년이 지난 지금 과연 달라진게 있나요?
과연 현재 상황에서 단독주택부지가 과연 올바르게 원래 의도대로 작동 되고 있나요?

제발 의자에 앉아서 팬대만 굴리지말고, 자전거타고 세종시 한바퀴 돌아보세요.
필지에 쓰래기 무단투기, 농사 짓는다고 냄새 오진 퇴비와 농약 방치..
특히 자전거 타고 다니다보면 어디선가 심한 똥냄새가 나는 구간이 있는데, 그곳은 어김없 단독주택 필지입니다.
더 기분이 나쁜건 농약칠때 그 증기? 가 공기중으로 주변에 퍼진다는 점입니다.

농약 절대 사용 금지!!!
단독주택 부지에서 농약과 퇴비 사용시 강제로 LH 혹은 분양자가 회수 해갈 수 있는 법안을 마련해주세요.
세종시의 미래가 당신들의 펜대에 달려있습니다.

제발 자전거타고 단독주택 필지 모두 돌아보세요.. 현실을 제대로 직시 하시란말입니다.
시원하게 에어컨 틀고 앉아있을떄가아닙니다.
시민을 위해 발벗고 땀을 흘려주십시요.
그게 국민, 아니 세종 시민의 부름을 받은 의원들이 해야할 일입니다.

더불어 세종시 산울동에 아직 분양되지 아니한, 단독주택필지는 전면 백지화 후, 서울에 있는 남산타워 처럼, 산울동 만의 랜드마크를 고지대에 조성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단독주택 필지는 더이상 세종시 안에는 필요하지가 않습니다.
대부분 투기를 위한 방치형 게임이 되신거 아시잖습니까?
조금만 차 타고 나가면 단독주택 짓고 잼게 살만한 위치가 얼마나 많은데, 지어 올리지도 않는 필지를 공급하는게 과연 공익에 맞습니까?
주민과 시민의 이익이 뭐가 더 클지를 생각해주시기바랍니다.

이대로는 안됩니다.
행복도시건설청
세종시
LH
세군대는 필히 한달에 한번씩 모여서 실태정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발로 뛰며, 실제 상황을 체크해봄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무작정 어떻게 도시가 굴러가고 잇는지, 작용, 반작용, 시민들이 어떤 불편을 겪고 있는지 발로 뛰어주시길 청합니다.
이대로는 세종시 가치가 그저 베드 그 이상 그이하도 아닌 베드시티로 전락하게 됩니다.
답 변
1. 귀하께서 건의하신 '단독주택 부지 악취 해결 및 부지 계획 취소 요청'건에 대해 시 관계부서(미래수도기반조성과)의 의견을 종합하여 답변드립니다.
가. 우리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단독주택부지 내 불법 경작 및 무단 투기 등에 대한 집행부의 대응을 지적하며 시민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강구해달라고 질타했습니다.
나. 아울러, 귀하께서 건의하신 ‘6-3생활권 B1~B7 부지에 남산타워와 같은 랜드마크 조성’의 건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사업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의 변경이 필요한 사항이고, 이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소관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2.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044-300-7473) 또는 시청 미래수도기반조성과(044-300-7914)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