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도담초등학교 4-자올에서 모의지방의회 한 결과를 건의합니다. 고** 2016-03-31 조회수 1284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세종시 도담동 도담초등학교 4-자올반 담임교사 고득영입니다.

반에서 사회 수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모의지방의회의 결과를 세종시지방의회에 건의하고 싶습니다.

첫째, 도담동 도램마을 14단지와 15단지 정문 사이의 횡당보도에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으나 작동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등하교 하는 아이들과 주민의 안전과 교통의 흐름을 고려하여 일정한 시간에 신호등을 켰으면 합니다.

둘째, 세종 신도시 지역 내에 큰병원을 짓는 것입니다. 큰병원을 가려면 대전 유성 쪽으로 가는 주민이 많습니다.

청사 근처에 충남대학교 의료센터가 있지만 규모가 작고 충분하지 않습니다. 응급실을 충분히 운영할 수 있는 대형병원의 설립을 추진해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놀이시설 및 문화시설을 확충해주시기 바랍니다. 세종 신도시 지역 내에 주거 시설은 많으나 놀이 시설 및 문화시설 부족합니다.

문화시설을 누리기 위해서는 공주, 부여, 대전으로 가야합니다. 과학, 역사, 미술 등 다양한 문화와 교육을 누릴 수 있는 시설을 확충해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세종 신도시 지역 내 주유소를 늘려주세요. 현재 신도시 지역내에 주요소는 2개 뿐이라 주유하기 위해 먼곳을 가야 합니다. 도시 미관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동끼리 접하고 있는 지역 동마다 1개로 제한하여 주요소를 늘려 허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섯째, 세종시 내에 쓰레기 통을 늘려주세요. 버스정류장, 택시 정류장 근처에 쓰레기가 무분별하게 버려져 있습니다. 쓰레기통을 늘려 세종시 품격에 맞는 환경을 조성해주세요

여섯째,도로를 넓혀주세요. 세종시의BRT를 가로지르는 중심도로는 편도 2차선, 1번 국도를 제외하면 편도 3차선을 찾을 수 없습니다. 출퇴근 시간대에 교통대란이 항상 일어나고 있으며 전국에서 가장 빠르게 늘어나는 세종시 인구를 생각했을 때 지금의 세종시 도로 넓이는 부족합니다. 추가 계획된 도로들 그리고 좀더 넓힐 수 있는 기존 도로들을 충분히 넓혀주시기 바랍니다.

초등학생들이 회의한 내용이라 내용이 정돈되지 않고 시청에 문의해야 할 내용도 있으나 교육적 의미에서 전부 건의하는게 좋을 것같아 글을 남깁니다. 주민자치와 지방자치의 취지에 맞게 학생들의 의견이라도 정책에 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에서 주신 의견에 대해 시청 관계부서에 확인 결과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1. 도램마을 14~15단지 정문 횡단보도 신호등 작동 요청(건설도시국 교통과 044-300-5532)

   -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와 협의하여 신호등을 정상 운영토록 할 예정

2. 신도시 내 응급실이 충분한 대형병원 설립

   - 도담동 260-288번지 일원에 세종 충남대병원 설치 예정(행정도시지원과 044-300-2213)

       ※ 병원 규모 : 지상 10, 지하 4, 500병상 규모(16년 상반기 착공 18년 준공예정)

3. 신도시 지역 과학, 역사, 미술 등 다양한 놀이 및 문화시설 확충 요청

   - 신도시내 도시공원 158개소 예정 및 조성 중(건설도시국 도시과 044-300-5252)

   - 세종아트센터(중앙부처와 협의 중) 및 국립박물관단지(16~18년 설계, 19~22년 공사) 조성

     예정(균형발전국 문화체육관광과 044-300-3415)

4. 신도시 내 동별 주유소 설치 요청(균형발전국 행정도시지원과 044-300-2213)

   주유소의 특성상 공동주택 및 학교 등과의 일정거리 이격하여 설치하여야 하는 사항으로 행복청

   및 LH와 협의하여 가능한 많은 주유소가 설치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음  

5. 신도시 내 쓰레기 통 설치 요청(시민안전국 환경정책과 044-300-4272)

   행복도시는 5도시를 표명하여 쓰레기통이 없는 것으로 기본 원칙을 유지하며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다중집합장소 취약지역에 거리 쓰레기통 설치 여부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설문조사 결과

   분석 및 타당성을 검토하여 결정할 예정임  

6. 신도시 내 도로 확장 요청(건설도시국 도로과 044-300-5113)

     행복도시는 대중교통중심도시를 지향하고 있어 점진적으로 대중교통 노선확충 및 공공자전거 보급 확대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도로의 차로 수 및 폭원 등에 대해서는 개발계획 및 교통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한 사항으로 불가능한 사항임.

 다만, 교통정체가 지속적으로 유발되는 구간에 대해서는 행복청 및 LH와 협의하여 단구간 확장 등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임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검토 및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