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청년이 세상과 만나면 변화가 시작된다” 세종시의회 이순열 의장, 세종 청년대표들과 간담회 개최 세종시의회 2023-08-31 조회수 172

청년이 세상과 만나면 변화가 시작된다” 세종시의회 이순열 의장, 세종 청년대표들과 간담회 개최_2


청년이 세상과 만나면 변화가 시작된다” 세종시의회 이순열 의장, 세종 청년대표들과 간담회 개최_3

세종시의회(의장 이순열)31일 오전 조치원 네스트빌딩에서 청년희망팩토리(사회적협동조합) 청년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청년 인재들의 지역활동 촉진과 상호 협력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사회적 기업 대표 등 청년 활동가와 직원들을 격려하고,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알려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들은 세종시의회 내 청년정책위원회청년의회설치 청년 기업이 생산하는 상품(굿즈) 판로 개척 홍보 및 판매 기회 확대 청년 의견 수렴 숙의토론운영 의정활동 홍보 기획 및 홍보물 제작 추진 연계 등을 요청했다.

 

이외에도 행복주택 내 공유공간 방치와 청년축제에 청년이 배제되는 현실, 나아가 청년이 주도하고 주민과 협업해 추진한 청춘조치원문화제 중단 등 다양한 의견을 전달했다.

 

이 의장은 세종시가 젊은 도시지만 청년정책은 정작 청년 눈높이에 맞지 않거나 만족도가 낮은 측면이 있다청년정책담당관을 세종시가 운영하는 만큼 소통을 더 강화해 젊은 세종시에 걸맞은 청년 활동과 지원이 활발해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장은 청년이 운영하는 사회적기업이나 협동조합도 성장과 자립에 관이 체계적으로 지원해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읍면 지역에 청년들이 오래 안착할 수 있도록 전향적인 자세로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 의장은 청년 주도의 성공한 정책이나 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의회도 관심을 두고 뒷받침할 부분은 챙기겠다, “청춘조치원문화제 중단 이유를 다시 한번 꼼꼼히 살피고 청년의 시각을 담은 조례가 여야 시의원을 통해 제·개정될 수 있도록 의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