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5분 자유발언] 세종시의회 김효숙 의원, “희망의 교실, 모두 존중받는 학교를 위해 다 함께 노력” 세종시의회 2023-09-07 조회수 80

[5분 자유발언] 세종시의회 김효숙 의원,  “희망의 교실, 모두 존중받는 학교를 위해 다 함께 노력”_1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효숙 의원(나성동, 더불어민주당)7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교권을 더욱 안정적으로 보호하기 위해서는 촘촘한 역할 분담과 전문 인력 보강, 교내 상호 존중의 문화 확산 등을 보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효숙 의원은 이날 열린 제84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교권 회복 논의는 종합대책 발표로 이제 첫걸음을 떼었을 뿐이라며 교육 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에 대해 제언했다.

 

지난 829일 세종시교육청의 교육활동 보호 종합대책발표 이후 실질적인 변화에 필요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보완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는 취지다.

 

정책 대안으로는 민원대응팀 구성과 교육활동 침해 대응 조치에 대한 관리·감독 강화 학생화해중재원·교육활동보호센터의 역할 세분화 및 기능 강화를 위한 전문 인력 확충 교육 공동체가 상호 존중하는 교육 문화와 인식 전환 노력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우리 시 최초로 주민 발의에 의해 추진 중인 교육활동 보호 조례 제정은 교육 공동체 모두의 정당한 권리를 상호 보장하겠다는 교육 문화에 대한 연대와 협력의 약속이라면서 교권 문제의 근본적 원인을 교육 공동체의 관점에서 더욱 면밀히 검토하여 현 대책을 기반으로 수정 보완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지난 94공교육 멈춤의 날에 대한 최교진 교육감의 지지 표명과 관련해 공감의 뜻을 전하면서도 엇갈린 정책 메시지로 학교 현장에 혼란을 일으키지 않도록 한목소리를 내는 교육행정을 실현해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안타깝게 숨진 서이초 선생님의 명복을 빌며 희망의 교실, 모두가 존중받는 학교로 나아갈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