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두 바퀴의 행복, 자전거 타고 출근하기’ 행사 진행 세종시의회 2023-11-08 조회수 236

세종시의회, ‘두 바퀴의 행복, 자전거 타고 출근하기’ 행사 진행_2


세종시의회, ‘두 바퀴의 행복, 자전거 타고 출근하기’ 행사 진행_3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8일 오전 8시부터 도담동 먹자골목 시계탑에서 두 바퀴의 행복, 자전거 타고 출근하기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세종시의회 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자전거를 이용한 친환경 출퇴근의 중요성과 장점을 알려 탄소중립 시대를 준비하자는 취지다.

 

이날 이순열 의장과 김충식 부의장, 김광운 의원, 김효숙 의원, 안신일 의원 및 의회사무처 직원 10여 명은 자전거를 타고 도담동 시계탑에서 출발해 방축천·제천·금강 자전거길과 이응다리 남측을 거쳐 세종시의회에 도착했다.

 

참여자들은 총 7km에 육박하는 자전거 출근을 통해 출근길 교통 체증 없는 자전거 전용도로의 즐거움과 편리함을 체험했다.

이순열 의장은 자전거는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이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13조의 이동수단이라며 세종시가 친환경 자전거 도시로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자전거 이용 활성화 정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앞으로도 시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두 바퀴의 행복, 자전거 타고 출근하기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