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14회 세종시의회 정례회 폐회 세종시의회 2013-12-20 조회수 1351

조례안 등 24건 처리, 의정발전 유공자 표창 등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유환준)는 11월 25일부터 12월 20일까지 26일간의 회기로 열린 제14회 정례회에서 김부유 의원의 5분 자유발언과 세종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23건의 조례안과 세종시 도시관리계획(평리근린공원) 결정(변경) 의회 의견 청취안을 처리하고 폐회하였다.

 

상임위별로 상정된 조례안을 보면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세종시 한글사랑 지원 조례안 등 10건,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세종시 로컬푸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1건, 교육위원회에서는 세종시 교육행정협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이다.

 

본회의 종료 후에는 세종시의 발전과 세종시의회의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의회사무처 소속 공무원 2명과 15명의 시민을 세종시의회 의원의 추천을 받아 읍면별로 선발하여 표창하였다.

 

한편, 김부유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세종시립의원 민간위탁금 등 삭감된 예산을 본회의에서 수정하여 의결한 것에 대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예산안을 무시하고 의회 기능을 부정하는 결과를 초래 한 것에 대해 강력한 유감의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