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학교현장 의견 수렴 간담회 세종시의회 2023-12-15 조회수 190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학교현장 의견 수렴 간담회_1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학교현장 의견 수렴 간담회_2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이소희) 위원들은 15일 학부모 단체와의 간담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 단체 학부모들은 금년도에 코로나19가 해제되면서 다양한 교외 체험활동을 기대하였으나, 버스 이동에 있어 도로교통법 적용 혼란으로 학생들의 체험활동이 위축된 것에 대하여 아쉬움을 토로했다.

 

아울러, 2024학년도에는 세종시 모든 학교에서 다양한 교외 체험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으며,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에서도 관련 내용의 의견서를 교육청 해당 부서에 전달했다는 소식을 함께 공유했다.

 

한편,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현장체험 보조 인력 추가 배치 등 현장체험 확대를 위한 현실적인 해결 방안도 제시하고 논의했다.

 

이에 대해 김학서 위원은 현장체험 등 학교 교육활동이 망설임 없이 진행되고 위축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교육 주체가 서로 상호 이해하고 존중하는 학교문화가 정착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효숙 위원은 학교 현장체험에 대한 교육청의 진행 상황과 앞으로의 입장, 교사단체의 어려움, 학부모의 입장을 충분히 수렴하고 고려하여 문제를 해결하는데 가교역할을 하겠다함께 지혜를 모으자고 말했다.

 

 

 

이소희 위원장은 학창 시절의 소중한 추억인 현장체험의 중요성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교외 체험활동이 위축되지 않고 학교 현장에서 활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교육안전위원회 차원에서 방안을 마련하고 살펴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