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교육안전위,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특수교육지원센터 현장방문 세종시의회 2024-01-25 조회수 141

교육안전위,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특수교육지원센터 현장방문_2


교육안전위,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특수교육지원센터 현장방문_3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 교육안전위원회 위원들은 25일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교장 김태일)와 특수교육지원센터(센터장 김영기)를 방문하여 영재학교와 특수교육 관련 기관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마련했다.

 

오전에 방문한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에서는 학교의 역점 및 특색사업 등 학교현황, 교육과정 전반과 최근의 수상실적*을 보고·청취 하였으며, 학교 융합창작실 등 주요 시설을 살펴보는 시간도 가졌다.

* 2023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2023년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 본상 수상

 

이어 특수교육지원센터를 방문해 조직 및 인력 운영을 살펴보고 센터의 기능과 주요업무를 보고 받았다. 또 행동중재지원단 운영과, 장애인예술단 활동 계획을 함께 논의하고 앞으로의 특수교육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참석한 위원들은 세종 관내의 특수교육대상 학생이 2013년도 이후 약 7배가량 증가했다. 이런 현실에 맞춰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을 위한 문화예술체육 및 체험교육 확대, 진로취업분야 지원 등 개별 맞춤형 교육 체계와 장애인식 개선 교육을 위해 더욱 촘촘하게 관리하고 세심하게 배려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