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별위원회 제4차 회의 개최 세종시의회 2024-02-23 조회수 172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별위원회 제4차 회의 개최_2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별위원회 제4차 회의 개최_3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현미, 이하 특위)22일 제4차 회의를 개최하고 특위 활동기간 연장, 시청 업무보고 청취, 대회 추진 촉구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먼저, 경기장 및 선수촌 건립 등 대회 준비 점검과 지원을 위해 특위 활동기간을 연장키로 의결했다.

 

안신일 부위원장은 대회 준비 촉구를 위한 특위 활동기간 연장은 적절하다, 특위의 지속적인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위에서 활동기간 연장이 의결됨에 따라 활동 기한을 기존 20246월 말에서 20266월 말로 연장하고 이와 관련된 사후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서 세종시 방병웅 체육진흥과장으로부터 대회 준비와 관련된 추진 현황 보고를 청취했다. 방병웅 과장은 경기장 및 선수촌 건립 등 대회 준비 상황에 대해 보고하였다.

 

업무 보고를 청취한 박란희 위원과 김충식 위원은 대회 전까지 약 1만 명의 선수들이 숙박하는 메인 선수촌이 적기에 조성될 수 있도록 집행부가 노력해달라고 당부했고, 김재형 위원과 김영현 위원은 경기장 등 대회 시설의 사후 활용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마지막으로 대회 추진 촉구를 위해 타당성 재조사 결과 발표를 촉구하는 방안과, 조직위원회와 4개 시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특위 합동 회의 추진을 논의했다. 특위는 추후 협의를 통해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한편, 김현미 위원장은 정상적인 대회 준비를 위해 타당성 재조사 결과가 필수라고 강조하고, “결과 발표 촉구를 위한 성명서 발표, 서명 운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별위원회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고, 대회 준비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