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2차 간담회 개최 세종시의회 2024-04-17 조회수 174

세종시의회,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2차 간담회 개최_2


세종시의회,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2차 간담회 개최_3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16일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세종형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이현정)’ 2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연구모임 회원들은 세종형 자율방범대 운영 방안 연구용역과제 선정과 자율방범대 치안 거버넌스 구축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간담회 논의 결과 연구 과제로 자율방범대 여건 분석 자율방범대 참여 요인 실증 연구 국내외 치안 거버넌스 사례 분석 자율방범대 대상 설문조사 및 심층 면담 세종시 특성을 반영한 실증적 활성화 대책 연구용역 결과의 기대 효과 및 활용 방안 등을 확정했다.

또한 지역 치안의 문제 해결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주민의 참여도 제고 노력과 상호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역 치안 거버넌스 구축 방안 마련의 시급성에 대해서도 의견을 같이했다.

 

이현정 대표의원은 앞으로 연구용역을 통해 세종시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자율방범대 역할을 강화하고 더불어 그 영예를 높일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을 모색하겠다라며, “세종시 특성을 반영한 제도 개선 사항을 발굴할 수 있도록 회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형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은 이현정 대표의원, 김동빈, 김충식, 유인호 의원을 비롯해 관계 전문가 등 10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3월 발족식을 진행한 후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