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5분 자유발언] 세종시의회 김동빈 의원, “시민과 함께하는 ‘국제정원도시박람회’ 개최를 위한 인력 활용방안에 대한 제언” 세종시의회 2024-05-20 조회수 71

[5분 자유발언] 세종시의회 김동빈 의원,  “시민과 함께하는 ‘국제정원도시박람회’ 개최를 위한  인력 활용방안에 대한 제언”_1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동빈 의원(부강면·금남면·대평동, 국민의힘)20일 제89회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성공적인 국제정원도시박람회 개최를 위한 인력 활용 방안에 대해 제언했다.

 

이날 김동빈 의원은 행정수도를 넘어 미래전략수도로 나아가고 있는 세종시가 지속 가능한 미래 신산업 키워드 중 하나로 정원도시를 선정했고, 이를 위해 2026국제정원도시박람회개최를 준비하고 있음을 설명하며 5분 자유발언을 시작했다.

 

김 의원은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다면 세종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지고 미래전략수도완성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2013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정원박람회를 개최한 순천시를 예로 들며, 목표치를 초과한 980만 명 이상이 방문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가정원도시로 인정받고 있음을 설명했다.

 

아울러 애초 경제정책연구원이 예상한 생산유발효과와 일자리 창출 효과 등의 수치를 뛰어넘는 것은 물론, 지난해만 기업 10곳을 유치해 지방시대, 중소도시의 저력을 보여줬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순천시의 이러한 성과가 시민들의 협조와 자발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박람회장 내의 자원봉사자와 정원해설사, 그리고 도심 곳곳의 시민홍보단 등 시민 4,200여 명의 활약으로 방문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아졌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김 의원은 세종시도 이러한 선례를 만들어 낼 수 있음을 확신하며 정원박람회의 총사업비 중 운영 인력 예산 비중을 높이고 장기적으로 전문성을 발휘할 인력을 양성하고,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제언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대한민국 미래전략수도완성과 국제정원도시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 기원을 재차 강조하며 발언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