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원도심 지역경제활성화 기반시설 기본계획수립 연구용역 착수 보고 세종시의회 2024-06-26 조회수 170

세종시의회, 원도심 지역경제활성화 기반시설 기본계획수립 연구용역 착수 보고_2


세종시의회, 원도심 지역경제활성화 기반시설 기본계획수립 연구용역 착수 보고_3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625일 의회 청사 1층 대회의실에서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김충식)’ 2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김충식 대표의원과 김광운 의원, 윤지성 의원, 관련 분야 전문가, 조치원읍 이영호 읍장 및 관계 공무원, 연구용역 수행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 1차 간담회에서 논의했던 원도심 지역경제활성화 기반시설 기본계획수립 연구용역의 착수 보고를 청취한 후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연구과제 및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원도심 지역의 특수성을 감안한 연구용역의 방향성을 명확히 재정립해야 한다는 의견이 모아졌다. 이에 유동 인구 확보 및 역세권 주변 활성화와 같은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에 관해 많은 논의가 오갔다.

 

또한, 연구모임 회원들은 그동안 개별적으로 추진된 다양한 도시재생 관련 사업을 전반적으로 재진단하여 상호 연계결합 시킬 수 있는 방향 제시가 필요하다고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편, 연구용역의 과업 내용으로는 원도심 도시재생 정책 방향 설정 원도심 활성화 전략계획 원도심 로컬콘텐츠 발굴 청년층 지역 정착 환경 조성 등이며,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는 8월에 있을 예정이다.

 

 

 

김충식 대표의원은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신 회원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직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사업으로 담아내 연구용역 결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