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반려동물 공간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 활동 종료 세종시의회 2024-11-08 조회수 80

세종시의회, ‘반려동물 공간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 활동 종료_1


세종시의회, ‘반려동물 공간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 활동 종료_2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 ‘반려동물 공간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박란희)’7일 제4차 간담회를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마지막 간담회에서는 반려동물 공간 조성 방안 수립 연구용역의 최종 보고와 반려동물 공간 조성과 관련한 집행부의 향후 추진계획을 청취하고, 연구모임 회원별로 반려동물 정책 평가 및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용역 최종 보고에서는 지난 중간 보고회에서 연구모임 회원들이 요청한 사항을 반영하여,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 인식 차를 좁히기 위한 정책에 대해 구체적인 방안이 제시되었다.

 

연구모임에 함께 참여한 김현옥 의원은 공식적인 연구모임 활동은 마무리되었지만,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의 갈등 요소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김효숙 의원은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공존하는 세종시를 위해 큰 한 걸음을 걷게 돼 의미가 있는 연구모임이었다. 이번 연구를 통해 예산을 수반하는 정책까지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저도 노력하겠다고 발언했다.

 

안신일 의원은 대표의원님을 비롯하여 함께해주신 회원 및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더욱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대표의원인 박란희 의원은 연구모임 회원분들의 활발한 활동 덕분에, 연구모임 시작 시점보다는 한 걸음 더 나아간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우리 연구모임 활동은 오늘 마무리되지만, 반려동물 복지 실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반려동물 공간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20242271차 간담회를 시작으로 약 9개월간 활동했다. 활동기간 동안 차담회 및 간담회 6, 현장방문 4, 김선아 코넬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의 특강 등 다양한 행보를 이어오며 세종시 반려동물 정책 발전 방향에 대해 모색해 왔다. 아울러 다가오는 12월 중에 성과발표회를 개최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