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5분 자유발언] 세종시의회 안신일 의원, “서울-세종고속도로 개통 대비 IC 설치 등 대응 시급” 세종시의회 2024-12-16 조회수 207

[5분 자유발언] 세종시의회 안신일 의원,  “서울-세종고속도로 개통 대비 IC 설치 등 대응 시급”_2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안신일 의원(한솔동·장군면, 더불어민주당)2년여 앞으로 다가온 서울-세종 고속도로 개통에 대비해 첫마을IC 설치를 비롯한 인구·소비 유입 방안 등 실질적인 점검 및 대응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안신일 의원은 이날 제94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진행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국가적 대혼란의 시기를 벗어나 한강에서 금강으로 서울에서 세종으로새 시대의 물꼬를 트길 기대하며 세종시가 균형 발전을 위한 희망의 씨앗을 다시 심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하지만 서울-세종 고속도로 건설이 막바지에 달한 지금도 첫마을 하이패스 IC 설치 등 교통 편익 증진은 물론, 수도권 인구 및 소비를 유입할 수 있는 정책적 대응 또한 미흡하다는 게 안 의원의 주장이다.

 

정책 대안으로는 첫마을 하이패스 IC 설치를 위한 유관기관(행복청·LH)과 사업비 경감 및 예산 확보 방안 마련 인구 및 소비 유출 현상을 완화할 수 있는 교육·의료·문화시설 확충 장군면 등 인근 지역과 연계한 발전 방안 수립을 제시했다.

 

 

 

안 의원은 행정수도 세종시대가 눈앞에 다가오고 있는 만큼 재도약의 골든타임을 꼭 붙잡기 위해 우리 모두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역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