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세종시의회 2025-04-02 조회수 34

세종시의회,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_2


세종시의회,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_3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는 지난 제97회 임시회에서 선임한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을 대상으로 2일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총 10명으로 여미전, 안신일, 윤지성 시의원을 비롯하여 재정 및 회계분야의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성을 겸비한 민간위원 7(세무사, 회계사, 경력자)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결산검사는 44일부터 23일까지 20일간 시청과 교육청에서 진행된다. 2024회계연도 세입·세출, 채권·채무, 재산, 기금 등이 관련 법령이나 회계 절차에 맞게 집행되었는지 등 예산 집행 전반에 대해서 건전성과 효율성을 검사할 예정이다.

 

김효숙 부의장은 결산검사는 예산 집행의 적정성과 효율성 등을 검사해 건전재정 운영을 도모하는 중요한 과정이다. 그만큼 위원분들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세심하게 검사하여 시와 교육청의 재정이 내실 있게 잘 운영되도록 살펴봐 달라고 당부했다.

 

선임된 결산검사위원은 세종시와 교육청의 예산이 시민을 위해 잘 사용되었는지 꼼꼼하게 검사하여 그 결과를 토대로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아울러, 위촉식 후 1층 대회의실에서 결산안 심사 전략과 검사의견서 작성 요령 등에 관한 교육을 시행했으며, 이날 결산검사 교육에는 세종시의회 의원과 결산검사위원, 의회사무처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