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전체메뉴
  • 통합검색
  • 외부링크
누리집지도
통합검색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방문 세종시의회 2015-10-29 조회수 1069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방문_1

 세종소방서 신축현장 준비상황 보고 청취 및 내부시설 점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고준일)1028일 세종시 예정지역을 관할할 세종소방서 신축현장을 방문하였다.

    

이날 의원들은 지난 1020일 건물을 준공한 세종소방서에서 권대윤 소방본부장 및 양기욱 공사 감리단장 등으로부터 건물 현황 및 개청 준비상황 보고를 청취한 후 지상3층부터 지하1층까지 내부시설을 확인하는 등 준비상황에 대한 사전 점검을 실시하였다.

    

    

김정봉 위원은 비상급수용 물탱크의 규격이 작고 내부 바닥 마감이 부실한 곳이 많다고 지적하고 보완을 요구했다.

    

김원식 위원은 건물 내부에 창문이 많아 겨울철 보온효과가 낮아 연료비가 많이 드는 등 문제점이 있다고 지적하였으며, “외부 대피계단은 우기시 빗물이 들어오게 되고 겨울철에는 동결로 위험할 수 있으니 세심한 보강이 필요하다고 주문하였다.

    

고준일 위원장은 세종소방서 건물은 모형을 혁신적으로 설계하였다고 하나 시민들이 소방서를 잘 알아보지 못할 수 있다고 지적하며 시민 누구나 본 건물이 세종소방서라고 인식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만전을 기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권대윤 소방본부장은 앞으로 시설을 인수한 이후 39대의 주차장은 턱없이 부족해 추가로 확장이 필요하고, 또한 높이 15m의 훈련시설에 대한 보강이 필요하기 때문에 산업건설위원님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한편, 어진동 1-5생활권에 위치한 세종소방서는 사업비 147억원을 투입해 지상3, 부지 5,000, 연면적 4,365규모로 건립되었으며, 내년 상반기에 개서할 예정으로 세종지역의 중심소방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