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전체메뉴
  • 통합검색
  • 외부링크
누리집지도
통합검색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이충열 의원 “고교상향평준화의 추진배경과 목적·반대 여론층에 대한 방안에 대해”」 제34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교육행정 질문 세종시의회 2015-11-19 조회수 1235

「이충열 의원 “고교상향평준화의 추진배경과 목적·반대 여론층에 대한 방안에 대해”」 제34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교육행정 질문_1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상전)1810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4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이충열 의원이 교육행정질문을 했다.

    

이충열 의원 <고교상향평준화의 추진배경과 목적·반대 여론층에 대한 방안에 대해>

 

  이충열 의원은 고교평준화라는 사전적 의미는 교육의 평등성 실현이라는 이념 아래 고교간의 격차를 완화하여 고교교육을 균등화하려는 정책이다세종시는 그동안 여러 과정과 절차를 거쳐 찬성 76.7%, 반대 22.6%, 무표 0.7%의 결과를 가지고, 2017년 도입을 목표로 추진 중인 세종시 고교평준화가 막판 고비를 맞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요즘 고교평준화 정책에 대해서 찬반 논란으로 장·단점을 운운하며, 긍정적인 인식과 부정적인 인식차이로 시민간 대립과 갈등이 심각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뿐만아니라 세종시 출범 4년차로 접어들면서 급속한 도시발전과 함께 학생 수 증가로 인한 학교 및 교실부족으로 과밀학급 운용의 문제점도 발생하고 있으며, 자동차의 급증으로 교통의 혼잡과 환경은 물론,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이 교통안전에 노출되어 학부모님들이 불안해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이충열 의원은 대한민국 교육의 백년대계를 설계하고 미래의 세종시 발전을 주도할 학생들에게 깊은 상처와 피해를 주는 일이 없도록 좋은 교육여건을 조성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고교 상향평준화 추진배경과 목적, 반대 여론층의 대응방안을 질문했으며, 학력저하 및 우수인재 타 지역 유출 방지대책에 대해서도 질문했다.

    

더불어, 이충열 의원은 초등학교 신설 및 중학교 배정방법에 대한 계획과 어린이 통학버스의 지속적인 운영계획,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계획도 질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