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전체메뉴
  • 통합검색
  • 외부링크
누리집지도
통합검색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균형있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 힘쓴다. 세종시의회 2016-01-20 조회수 1651

세종시의회, 균형있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 힘쓴다._1

1생활권(아름동) 적정규모학교 조성방안 마련 토론회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의회에서는 고준일, 안찬영, 윤형권 의원과 관계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120() 오전 1030, 아름동복합커뮤니티센터 3층 대강당에서 1생활권(아름동) 적정규모학교 조성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제1생활권 공동주택 입주가 진행되면서 사전 예측(0.316)보다 훨씬 높은 유발률(0.5~0.6)50학급 이상 과대학교가 생겨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점을 제대로 파악하고 우리 세종시의회와 관계전문가, 교육청,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은 마련을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또한 패널로 참석한 전문가들은 학군재조정으로 쾌적한 학교 환경을 조성, 원거리 통학생 셔틀버스 운행을 확대, 공동학구 운영, 교육수요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개발·시행 등 다양한 방안과 의견을 제시하였다.

 

토론회 좌장인 윤형권 부의장은 교육은 우리 사회발전의 원동력이며 우리 세종시의 가장 중요한 성공요소라고 말하고,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방안에 대하여는 적극 검토 및 추진이 될 수 있도록 하며 세종시가 진정한 명품 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정규모 학교시설 확보를 통해 균형있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의회차원애서 할수있는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