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전체메뉴
  • 통합검색
  • 외부링크
누리집지도
통합검색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 대중교통 운영개선 특별위원회 제4차 회의 열어 세종시의회 2016-03-26 조회수 1126

세종시 대중교통 운영개선 특별위원회 제4차 회의 열어_1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후 시승행사 참여

 

 

  세종시의회 대중교통 운영개선 특별위원회(이하 특위’, 위원장 이태환)는 지난 325일에 세종시가 시범운영할 예정(28일부터)인 신교통 운영수단인 바이모달트램을 시승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시승행사에 앞서 오전 10시에 열린 제4차 특위 회의에서는 (가칭) 세종도시교통공사 설립 추진현황과 시영버스 운영 준비 상황을 김현기 교통과장으로부터 보고받았다.

 

이 자리에서 이태환 특위 위원장은 현 우리시 대중교통의 여러 복잡한 상황들을 면밀히 관리점검하고, 시민들이 편히 이용토록해야 할 것이며, “누가봐도 명분있는 예산이 쓰이도록 관리감독을 철저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태환 위원장을 비롯한 시의원(세종시의회 의장 임상전)들은 '바이모달트램 시승식후 시범운영기간 동안 주행성과 안정성 등을 면밀히 점검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 마련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특위는 지난 2015년도 7, 이태환 위원장을 비롯한 고준일·김원식·서금택·이경대·장승업 의원 등 6명의 위원들로 구성되어 지난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2016년도 630일까지 활동계획을 6개월 연장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