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청년일자리 연구모임 명칭 '청춘발전소'로 최종 확정 세종시의회 2016-04-19 조회수 1290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원 (가칭) 청춘연구소 연구모임 (대표 이태환 의원)에서는 지난 1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두 번째 회의를 갖고 세종시 청년일자리 창출 및 문화사업 발굴을 위해 추진하는 연구모임의 명칭을‘청춘발전소’로 선정하고 힘찬 출항을 예고했다.
이태환 대표의원은 이달 초에 관내대학과 연계한 문화사업과 일자리 창출을함축적으로 표현 할 수 있는 네이밍을 발굴하기 위해‘(가칭) 청춘연구소 연구모임 명칭 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세종시민이 참여한 49건에 대하여 공정한 심사를 거쳐, 그 결과 최우수 1건, 우수 2건 등 총 3건의 작품을 선정하였다.
최우수를 받은 청춘발전소는 활기찬 젊은 도시인 세종시와 잘 어울리며, 청년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함축적으로 표현해 좋은 평을 받았고, 다음 간담회부터 사용할 계획이라고 이태환 대표의원은 말했다.
또한, 이태환 대표의원은 이번 간담회에서 이상호 세종시 일자리정책과장으로부터 2016년도 세종시 청년 고용활성화 추진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세종시 청년일자리 확충에 대한 회원들의 폭 넓은 의견이 개진되었으며, 청년 창업과 ICT융복합문화사업 등에 지역대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하였다.
마지막으로 이태환 대표의원은 향후 본 연구모임에서 모아진 다양한 의견들을 시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라며, 본 연구모임에 대한 시민들의 고견을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전문위원실(300-7470~2)로 보내주면 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