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세종시의회 2016-06-28 조회수 1350

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_1


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_2

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영송) 27일 교육정책국 소관업무를 마지막으로 3일간 실시된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

위원별 감사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박영송) 행정사무감사 자료 작성에 철저를 기하는 동시에 신속하고 정확한 자료 제출을 주문하였고, 또한 특정 종교와 관련 물의를 빚은 교사에 대한 조치 결과를 질의하면서 향후 세종시 전입교원에 대한 철저한 인사 검증 시스템 마련을 요구하였다.

 

(이태환) 시청 및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100% 스쿨존 지정과 교통안전시설(과속방지턱, 과속카메라 등)을 확충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여 줄 것을 주문하였고, 아울러 학습준비물 지원 사업에 대하여는 각급 학교에서 동일 품목에 대한 단가 차이, 학습준비물 물품구입시 교수학습용 물품을 일부 포함하여 구입하는 것을 지적하면서, 향후 학습준비물 지원사업이 학생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개선 방안 마련을 촉구하였다.

 

 

(김선무) 2014년과 2015년 예산 전용과 관련하여 세부사업중 학교회계전출금을 여비와 운영비로 전용한 것은 문제점이 있다고 지적하고, 향후 여비와 운영비로 예산 전용하는 일이 없도록 시정 조치를 주문하였고, 또한 학교기본운영비 대비 낮은 도서 구입률을 지적하고 도서 확충 방안 마련을 요구하였다.

 

(안찬영) 유치원 방과후 수업 혜택을 받지 못하는 학생에 대한 사교육 시장으로의 유출에 대한 설문조사를 요청하고, 사교육비 절감 대안 마련을 주문하였다. 또한 공기질 점검은 창문을 개폐하지 않는 기간에 점검을 실시하여야 함에도 점검기한을 20165월부터 11월에 실시하여 점검의 비효율성을 지적하고 조사 기간에 대한 시정을 요구하였다.

 

(윤형권) 학교 석면 관리에 있어 석면 의심 물질이 조기에 제거 될 수 있도록 조치를 요청하고, 공기질 점검, 인조잔디 등의 유해물질로부터 학생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철저한 노력을 촉구하였으며, 엘리트 축구부 창단 지원 요구와 체육코치에 대한 급여 정상화 추진 방안 마련을 주문하였다.

 

(이경대) 인성함양감사엽서보내기 운영 사업의 예산 추경 심의가 5월말에 이루어졌는데, 이미 집행률이 100% 완료한 것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향후 예산 편성 시 사전 심의 후 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시정 조치를 촉구하였다.

 

(이충열) 세출예산 불용액이 해마다 감소되고 있는 실정이나, 일부 정책사업에 대한 불용액 처리가 과다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향후 예산에 대한 효율적인 운영을 요구하였다.

아울러, 현재 스마트기기 활용 만족도가 현저히 감소하고 있는데 만족도 제고를 위한 방안 마련을 주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