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활동 실시 세종시의회 2016-07-06 조회수 1036

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활동 실시_1

집중호우에 따른 사면 유실 현장 긴급 점검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안찬영 위원장은 정준이 부위원장과 고준일 의장과 함께 76양지고등학교 및 아름초등학교 뒤편 사면 절개지 유실 현장을 긴급 점검하였다.

 

이는 7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약 200mm집중호우로 인한 일부 사면 절개지가 유실됨에 따라 학생들의 안전과 신속한 복구를 통한 제반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현장점검을 실시하게 되었다.

 

우선적으로 양지고등학교와 아름초등학교 뒷편 사면 절개지 현장에서 LH 및 시청 관계자로 하여금 현황설명, 문제점 및 조치사항 등 완전한 복구 방안에 대해 의견 청취 하였다.

 

이후 현장에 참석한 해당 학교 교장선생님에게 우선 추가유실이 발생될 수 있으니 학생들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지도 및 안내하여 줄 것을 요구하였다.

 

함께 현장을 찾은 고준일 의장은 "금번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 현장을 둘러보면서 장마기간 동안 등하굣길 학생 안전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고,

 

이어 안찬영 위원장은 LH 및 시청 관계자 등에게 "현재 장마기간으로 언제든지 비가 다시 내릴 수 있는 상황으로 추가 유실이 발생될 여지가 있으므로 사면이 안정될 수 있도록 긴급 응급복구하고, 또한, 학생들이 현장에 접근하여 다칠 우려가 있으니 현장에 접근하지 못 하도록 안전시설을 설치하여야 한다."고 촉구하였다.

 

마지막으로 "신도시 주변에는 다양한 사면 절개지가 조성되어 있어 언제든지 사면 유실이 발생될 수 있으니, 사전에 점검을 철저히 기하여 동일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관리하여 줄 것을 거듭 당부"하고 일정을 마무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