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제2대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마무리 세종시의회 2016-07-11 조회수 1110

세종시의회, 제2대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마무리_2

- 김선무, 김복렬, 안찬영, 이태환 의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은 제2대 후반기 의정을 이끌어갈 4개 분과 상임위원장에 김선무, 김복렬, 안찬영, 이태환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세종시의회는 그 동안 2개 분과 상임위원장(의회운영위원장, 교육위원장) 선출을 놓고 양당 간의 원만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선출이 지연되어 왔으며, 여야간 물밑대화를 거쳐 711일 오전 양당 의원총회를 열고 원만한 합의점을 찾고 제4차 본회의를 속개해 원 구성을 마무리 지었다.

이날 고준일 의장을 비롯한 15인 의원 전원이 참석하여 투표를 진행한 결과 의회운영위원장에 김선무 의원 교육위원장에 이태환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이로써 후반기 세종시의회는 더불어민주당이 의장과 제2부의장, 산업건설위원장, 교육위원장을, 새누리당이 제1부의장과 의회운영위원장, 행정복지위원장을 갖는 비교적 균형과 안정적인 원 구성을 이룬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지난 7110시 제38회 제1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상임위원장 선거를 치른 결과 행정복지위원장에 김복렬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안찬영 의원을 각각 선출한 바 있다.

아울러, 내일부터 세종시의회는 2015년 회계연도 예산결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과 조례안 등 안건처리에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