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 광역의회부문 의정대상 수상 세종시의회 2019-06-28 조회수 675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 광역의회부문 의정대상 수상_2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주관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격의 없는 소통 행보와 민주적 의회운영에서 높은 평가 받아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서금택 의장이 28일(금) 서울 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광역의회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전국지역신문협회(중앙회장 김용숙)가 수여하는 의정대상은 광역·기초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의정활동이 타 의원에게 모범이 됨은 물론 활발한 의정활동과 공로가 인정되는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전국 17개 시·도 지역신문협의회에서 대상자를 추천받아 1차 심사를 마친 뒤, 중앙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서 의장은 제3대 전반기 세종시의회 의장으로서 시민들과의 격의 없는 소통 행보와 민주적 의회운영으로 세종시의회의 위상을 한껏 드높였으며, 주요현안이 발생할 때 마다 의원간담회를 통해 합의·조정을 이끌어 냄으로써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했다는 평가다.

 

 특히 서 의장은 조치원을 지역구로 둔 재선의원으로 제2대 세종시의회에 입성하여 현재까지 지역현안 사업을 꼼꼼히 챙겨 해결함으로써 지역민들로부터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다.

 

 서 의장은 인사말에서 “항상 낮은 자세로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을 가슴 깊이 새겨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의회를 대표하는 의장으로서 의원들의 내실 있는 의정활동 지원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전국지역신문협회는 전국 320여개 지역신문사가 회원사로 가입되어 취재활동을 펼치고 있는 언론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