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전체메뉴
  • 통합검색
  • 외부링크
누리집지도
통합검색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원, 아름동 주민들로부터 감사패 받아 세종시의회 2020-10-20 조회수 251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원, 아름동 주민들로부터 감사패 받아_2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원, 아름동 주민들로부터 감사패 받아_3

 전반기 아름2중 신설과 안전한 통학로 확보 등에 기여한 공로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원(아름동)은 지난 16일 아름동 주민들(범지기9단지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유문상)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상병헌 의원은 제3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교육안전위원장으로서 아름중학교 제2캠퍼스(이하 아름2중) 신설과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 등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주민들부터 감사패를 받게 됐다. 

 

 상 의원은 전반기 동안 ▲아름중 과밀 해소를 위한 지속적인 제2캠퍼스 설립 촉구 ▲교육부 재정투자심사 제도 개선 제안 ▲아름2중 설립 교육청 자체투자 심사 실시 등 아름2중 설립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상 의원은 아름중‧고교 앞 안전펜스 설치를 비롯해 안전시설 미설치 지역에서 온빛초 학생들의 통학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유관기관 및 시민과 함께 노력한 결과, 지난해 6월 아름서길 통학로가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지정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교통안전시설도 설치되어 아이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이날 상 의원은 “우리 아이들을 위해 열심히 활동했을 뿐인데, 시민들께서 이렇게 감사패를 주신 것에 정말 감사드리며, 그 뜻을 무겁게 느끼면서 앞으로도 모든 세종시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뛰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한편, 오는 2022년 3월 개교를 앞둔 아름중학교 제2캠퍼스 건립에는 총 사업비 192억원이 투입되며, 현재 설계 용역이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