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5분 자유발언] 이재현 의원, “계획적인 녹지환경 관리 노력이 명품도시를 만든다” 세종시의회 2020-10-23 조회수 279

[5분 자유발언] 이재현 의원, “계획적인 녹지환경 관리 노력이 명품도시를 만든다”_2

 23일 제65회 임시회 2차 본회의서 녹지 환경 관리를 위한 컨트롤 타워 마련 제안

 

 

 세종시의회 이재현 의원(소정‧전의‧전동면)은 23일 제65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계획적인 녹지환경 관리 노력이 명품도시를 만든다’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재현 의원은 “세종시는 광역도시 평균보다 높은 52.4%의 녹지비율과 전국 최고 수준의 1인당 공원 면적을 가지고 있지만 도심 내 공원과 녹지 환경 관리에 비해 각 읍‧면 지역의 도로변과 제방 등에 대한 예‧제초 작업 상황은 횟수나 관리 등에 있어서 아쉬운 부분이 많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지역을 방문하는 외지인들에게 있어 도로변의 경관은 지역의 첫 인상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많은 자치단체들이 녹지인프라 구축을 통한 관광자원으로의 활용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연 3회 이상 계획적인 예‧제초를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이 의원은 여러 곳으로 분산된 녹지 관리 업무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컨트롤 타워 역할을 담당할 부서를 지정하거나 상응하는 조직을 마련해 줄 것을 제안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예초 작업의 적기추진과 사후관리에도 철저를 기해, 도로변 잡목이나 수풀이 도로표지판 등을 가려 교통사고를 유발하거나 산책로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