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5분 자유발언] 채평석 의원 “동과 면지역 자전거 이용 연계성 강화해야” 세종시의회 2020-11-12 조회수 290

[5분 자유발언] 채평석 의원  “동과 면지역 자전거 이용 연계성 강화해야”_2

 11일 제66회 정례회 1차 본회의서 읍‧면‧동 지역을 아우르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방안 제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채평석 의원(연동‧부강‧금남면)은 제66회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탄소 배출 감축을 위한 교통 부문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는 방안으로 읍‧면 지역을 아우르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 정책을 제안했다. 

 

 이날 채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자전거 친화도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읍‧면‧동 지역을 포함한 세종시 전역에 대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 계획이 수립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실제로 자전거 도로와 공영 자전거 대여소 등 자전거 인프라 구축 현황에 따르면, 면 지역은 제외된 채 동 지역에만 집중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채 의원은 “세종시민들이 자전거 이용에 있어 지역별 격차가 발생하는 현 상황에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다”며 “읍‧면‧동을 아우르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 계획과 실행이 일치하려면 면 지역까지 포함한 구체적 계획안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채 의원은 ▲2022년부터 반영되는 ‘세종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시 동과 면 지역 간 자전거 이용 연계성 강화 ▲담당부서 인력 확충과 업무 세분화 ▲민관 협력 방안을 통한 시와 기업이 상생 협력할 수 있는 사업 추진 방안 모색을 정책 대안으로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