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5분 자유발언] 서금택 의원 “나라꽃, 무궁화의 실질적 관리에 힘써야” 세종시의회 2020-12-15 조회수 201

[5분 자유발언] 서금택 의원 “나라꽃, 무궁화의 실질적 관리에 힘써야”_2

 15일 제66회 정례회 4차 본회의서 세종시의 무궁화도시 조성을 위한 개선방안 제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서금택 의원(조치원읍)은 15일 열린 제66회 정례회 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나라꽃 무궁화가 시민들에게 널리 사랑받는 꽃으로 자리 잡고 세종시가 무궁화 브랜드 도시로 정착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서금택 의원은 이날 5분 발언에서 “무궁화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꽃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식재된 무궁화의 지속적․실질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관내 무궁화를 전수 조사해 2~3년 동안 집중 관리할 것을 제안했다.

 

 특히 서 의원은 강릉 방동리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115년 된 무궁화 나무처럼 우리도 수령이 오래된 나무, 품형이 아름다운 나무 를 선정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나무로 가꾸어야 한다며 무궁화를 귀하게 대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서 의원은 우리 꽃 무궁화의 역사와 스토리를 알리기 위한 무궁화 박물관을 세울 것을 제안하며 “국가의 정체성과 국민의 자긍심을 대변하는 나라꽃 무궁화를 우리 아이들에게도 널리 알려 선조들의 고귀한 정신을 길이 이어나가야 한다” 고 발언했다.

 

 끝으로 서 의원은 “효율적인 예산관리와 전략적인 계획으로 세종시가 대표적인 나라꽃 무궁화 도시로 정착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이날 5분 발언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