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5분 자유발언] 이윤희 의원 “세종형 감염병 대응체계 마련해야” 세종시의회 2020-12-15 조회수 245

[5분 자유발언] 이윤희 의원 “세종형 감염병 대응체계 마련해야”_2

 15일 제66회 정례회 4차 본회의서 세종형 감염병 대응체계 구축 필요성 강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이윤희 의원(소담‧반곡동)은 15일 열린 제66회 정례회 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세종형 감염병 대응체계를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이윤희 의원은 이날 5분 발언에서 “지난 7월 세종충남대병원이 개원하면서 우리시의 지역의료체계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지만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지역의료체계의 감염병 대응력이 한계에 이른 상황”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지금 시기야말로 세종시 공공보건 의료체계의 강화가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이에 이 의원은 ▲보건의료원 도입으로 진료 및 입원기능을 특화해 운영할 수 있는 병상을 마련하고 ▲공무원 연수원을 세종시에 설치해 감염병과 같은 비상상황에서 격리환자의 생활치료 센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며 ▲과 단위의 감염병 전담부서를 신설해 체계적인 감염병 예방 및 상시 대응 업무 수행하도록 하고 ▲감염병 예방과 심리치료를 위해 학교 보건교육을 확대할 것을 정책 대안으로 제시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코로나 극복을 위해 일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과 공무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5분 발언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