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안전한 자전거도로 연구모임’ 3차 간담회 개최 세종시의회 2021-04-27 조회수 184

세종시의회 ‘안전한 자전거도로 연구모임’ 3차 간담회 개최_2


세종시의회 ‘안전한 자전거도로 연구모임’ 3차 간담회 개최_3

 27일 안전한 자전거도로를 위한 연구용역 추진하기로…세부 과업 추후 논의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세종시 안전한 자전거도로를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이순열)’은 지난 27일 오후 2시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3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대전세종연구원 이재영 선임연구위원이 ‘정치언어로서의 자전거’를 주제로 해외의 자전거 정책들이 뛰어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배경에는 정치인 및 기관장들의 주도적인 역할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발제를 청취한 회원들은 시민들이 자전거의 장점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지만 자전거 이용률은 낮은 수준이라며 인프라와 제도, 인식의 세 가지 틀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연구모임은 일반 시민들의 자전거 이용 현황 분석과 공공자전거 이용률 제고 방안 등을 토대로 정책 방향 제시와 조례 제정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연구용역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으고 세부적인 과업에 대해서는 추후 간담회에서 논의하기로 했다.

 

 이순열 대표의원은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연구용역을 추진함으로써 세종시에 더 나은 자전거 이용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구모임은 오는 5월 12일에 간담회를 열고 연구용역 세부 과제 선정을 위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이순열 대표의원을 비롯해 손인수 의원과 안찬영 의원, 대전세종연구원 이재영 선임연구위원과 안용준 센터장, 한국교통연구원 정경옥 연구위원, 세종지속가능발전협의회 최병조 사무처장이 연구모임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