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임채성 행복위원장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길** 2023-06-22 조회수 209

세종시 행복위원장 임채성 시의원님!! 감사합니다.
저는 세종시에서 두 아이 중 조금은 제 나름 속도인지 느리게 성장하는 8세 아들을 둔 평범한 엄마이자 느린학습자 놀·위·터 커뮤티니 대표 길선미라고 합니다. 요즘 사회적 이슈인 느린학습자, 경계선 지능, 장애와 비 장애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우리 아이를 수용하기 까지 내적인 아픔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현재는 육아휴직 중이지만 작년까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퇴근 후 여러 치료와 사교육에 집중하고 주말이면 워킹맘으로서 휴일 만큼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해 주고자 나름 달려오던 중 문득 과연 아이가 원하는게 무엇인지? 저도 솔직히 힘이 들었던 것 같기도 합니다.
제 아이에게 oo야! oo는 어떤 걸 제일 하고 싶어? 가장 재미있는게 뭐야?라고 물으니,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친구들과 신나게 뛰어 놀고 싶어.’라고 답하더라고요..
그레? 그럼 엄마인 내가 우리 아들이 제일 하고 싶다는 걸 하도록 도와줘야지!! 이 마음 하나를 시작하여 저와 비슷한 고민, 어려움을 겪는 엄마들과 작년 11월부터 느린 아이들끼리 편하게 만나며 땀 흘려 재미나게 놀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자는 목적으로 시작한 6가정이 현재는 40여 가정이 넘는 부모커뮤니티가 되면서 운영상의 애로사항이 많아 답답하던 차!

우연한 기회로 임채성행복위원장님을 접견하게 되었습니다.
시 의원과 고충을 토로하는 시민의 대화. 민원 응대라는 느낌보다 자녀를 양육하는 같은 부모로서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저희 이야기를 마음으로 경청해 주시고 공감해주시면서 진심으로 안타까워 해 주셨던 그 모습..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바쁜 정례회 일정에도 불구하고 지난 20일 화요일 관계부처, 기관과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주셨고, 이는 아마도 세종시 최초로 느린학습자들을 어떻게 도와주고, 조력하고, 접근할 것인가에 대한 나눔의 장으로 열린 첫 번째 정책 간담회가 아닌가 싶습니다.
세종시청 노인장애인과 과장님, 세종시 교육청 유초등학교 과장님과 장학사님, 세종시 장애인체육회 팀장님 두 분께서 당초 예상한 시간이 넘도록 다양한 의견과 질의를 주셨기에,
느린학습자에 대한 세종시의 깊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정말 세종시민으로 앞으로의 세종시가 어떻게 발전할지 더 큰 기대를 품어봅니다.
타 지자체에 비해 선도적인 정책들로 직접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증진을 위해 애써주시는 의원님들, 주무관님들, 교육청관계자분들, 또 장애인 체육회!!
어쩌면 가벼이 들으시고 어려움이 있겠다! 하지만 대상과 담당부서의 모호성에 대해 답을 주셔도 할 말이 없었겠지만..
정말 바쁜 일정 중에도 귀한 시간 내 주시어 저희 이야기를 들어주시고 같이 고민해주시고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 등을 대해 심도있게 살펴주셔서 감동을 넘은 감사함에 큰 위로,지지 받은 날이었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에 사는 것이 좋고 세종시민이라, 또 저희들을 위해 밤 낮 없이 발로, 머리로, 온 마음으로 노력해주시는 의원님과 관계 주무관님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앞으로 해야 할 일들, 같이 고민하고 연대해야 할 부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시작이지만 그 시작의 물꼬를 트는 임채성행복위원장님이 마중물 역할을 해 주셨다는 생각에 저희 커뮤니티 구성원들과 한 마음, 한 뜻으로 꼭 감사인사를 다시 한 번 더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