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민원 불편사항해소 요청 강** 2019-09-10 조회수 493

담당부서 행정복지위원회 처리완료


안녕하세요!
시 의정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바람은 다름이 아니고 세종시 행정이 민원인을 너~무 힘들고 어렵게 하기에 의회에 요청을 합니다
알고계시는 바와 같이 현재 세종시 민원을 한번 보려면 너무 여러 곳을 다녀야 하는데요
다녀야 할곳을 살펴보면, 세종시청(본청, 보람동), 조치원청사(조치원읍 신흥리), 기술센터(연서면 월하리), 보람동(우체국2층), 보람동(스마트허브3), 나성동 SM빌딩(도시성장본부, 건설교통국) 등 6곳으로 흩어 나뉘어져 있습니다.
의원님들이 한번 직접 다녀보세요 시간이 얼마나 걸리며?, 주차공간이 있는지?, 나성동에 개발행위, 건축허가 등 민원을 보려면 주차공간도 없는데 도로변 주차하면 주차단속을 하고 과태료를 부과합니다.
주차장을 마련하고 사무실을 임대하든지? 누굴위한 사무실이고 행정인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또한 조치원청사는 시의 재산인데 비어있는 사무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본청이나 조치원청사 중 1곳으로 민원관련 부서를 모아 주면 안되는 것인지?
굳이 세금낭비하며 개인 건물을 임대하여 사용할 필요성이 있는지요?
시문시답에 올려도 기다리라는 답변만 하네요~~
가슴 답답한 시민이 글을 적어 봅니다.
답 변
1. 세종시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의견을 종합해 보면, 현재 외부 임대사무실로 배치되어 있는 민원관련 부서를 1곳으로 모아주는 방안에 대하여 검토 요청하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3. 담당 부서와 협의 결과, 우리 시는 행정수도 및 정원증가에 따라 부족한 업무 공간을 확보하기 위하여 부득이하게 외부 임대사무실에 일부 부서를 배치하였으며, 이로 인한 민원불편과 행정 비효율 개선을 위하여는 빠른 시일 내에 별관청사 증축을 추진하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4. 다만, 민원인이 요청하신 민원관련 부서를 본청이나 조치원청사에 모아 배치하는 것은 좋은 의견이나 사무실 공간의 협소, 조직관리 및 업무처리를 고려할 때 다소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관련 사항에 대하여는 추후 청사 안내 및 사전홍보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는 담당부서의 의견을 전달받았으며, 우리 위원회에서도 외부 임대 사무실 부서 배치에 따른 민원불편을 위해, 집행부와 함께 최선의 방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검토 및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