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유철규의원님 왜 대중교통 이용 안하는지 모르시나요?? 이** 2020-05-22 조회수 338

담당부서 행정복지위원회 처리완료


의원님, 세종시 1생 버스 타보셨나요???

50미터당 1개의방지턱과 아파트마다 설치된 신호등, 신호 연계는 안되어 있고... 노선은 왜이리 지그제그 노선인지.... 자가용으로 10분이면 가는 3생응 버스타면 1시간이 더 걸립니다.
그럼 왜 안타겠습니까.. 정시성은 떨어지죠, 아이들이랑 타면 방지턱 때문에 차량은 덜컹덜컹, 신호 연계가 안되어 버스기사님들 과속에 신호위반에 위험천만하죠...

위험해서 안타고 느려서 안타는 버스노선을 결과론적으로만 수요없는 적자노선이라 신설 안된다???

3생은 세종이고, 1생은 세종 아닙니까???

금남면 들어가는 버스는 적자노선 없습니까???

적자노선, 불편한 노선이면 시민의 의견과 문제점을 확인하여, 반영하는 정책을 만드셔야지.. 기존 수요만 확인하면 원인 파악이 끝난겁니까??? 신도시 세종시민의 1/3이 이용가능한 보조BRT를 왜 안된다고 하시는겁니까?

시민감동과제에서는 방지턱 최소화로 버스 정시성 확보하려고 노력하는데, 의원님께서는 예산 줄이는것으로만 만족하시고 시민의 불편함은 뒷전인겁니까???

오늘 영상보면서 너무 화가나 글을 적게 되네요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의견 주신 민원사항은 이번 제62회 정례회 기간에 산업건설위원회 심의 안건이었던, “세종도시교통공사 출자 동의안”에 관련된 사항으로 답변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번 제62회 정례회에서 산업건설위원회 소관으로 “세종도시교통공사 출자 동의안” 등 총 6건의 동의안에 대한 심의가 있었으며, 그 결과 모두 원안가결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상임위인 산업건설위원회의 예비심사가 끝난 안건에 대하여, 향후 모든 의원이 참석하는 본회의에 부의되어 최종 심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저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