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산업건설위원회 의원님들은 세종시민 전체 편익을 위한 의정을 펼쳐주세요 유** 2020-05-22 조회수 339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세종시 의원은 내 지역구만의 편익을 위한 것이 아닌, 세종시민 전체의 편익을 위한 의정을 펼치셔야 합니다.
고운동 지역 주민들은 오래 전부터 숙원해 온 제2BRT 건설을 눈 앞에 두고 고생의 보람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이제와서 경제성이 없다는 이유로 예산 편성을 안하고, 주민들이 환승해서 다니라고 합니다.
진정 의원님들이 이곳 주민이라면 아이들을 데리고 환승해서 다니시겠습니까?
이곳 주민들이 얼마나 오랫동안 어렵게 추진해온 사업인지 아신다면 앞장서서 나서주셔야지요.
시민 편익 증진 사업에 영리를 따져 결정한다면 시민을 볼모로 한 기업 운영과 뭐가 다르겠습니까?
비록 어떤 사업이 적자가 난다하더라도,
세종 시민들이 골고루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일이라면 의원님들이 발벗고 나서야 하는 것이 기본 자질이라고 봅니다.
그래서 시민은 생활 편익과 질 높은 삶을 보장 받기 위해 세금을 내고 있습니다.
똑같이 세금을 내며 일부 지역은 이미 교통 복지를 누리는데, 늦게나마 얻은 기회도 박탈 당하는 심한 차별 대우를 받고 있다는 생각에 매우 불쾌하기만 합니다.
교통 개선은 시민복지입니다.
제2BRT 건설 노선은 한 동네만을 위한 것이 아닌 세종 지역 한 축이 누릴 수 있는 편익 시설입니다.
부디 힘써 주십시오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의견 주신 민원사항은 이번 제62회 정례회 기간에 산업건설위원회 심의 안건이었던, “세종도시교통공사 출자 동의안”에 관련된 사항으로 답변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번 제62회 정례회에서 산업건설위원회 소관으로 “세종도시교통공사 출자 동의안” 등 총 6건의 동의안에 대한 심의가 있었으며, 그 결과 모두 원안가결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상임위인 산업건설위원회의 예비심사가 끝난 안건에 대하여, 향후 모든 의원이 참석하는 본회의에 부의되어 최종 심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저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