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건복지정책연구회 "충남 노인보호 전문기관" 견학 세종시의회 2013-09-10 조회수 1458

“세종시에도 노인보호전문기관 설립 필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보건복지정책연구회(대표 김부유 의원) 회원과 관계공무원 등 12명은 세종시 노인복지에 대한 정책을 발굴하여 대안을 시정에 제시하기 위해 10일 충남 아산에 위치한『충청남도 노인보호 전문기관』과『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를 견학하였다.

 

이번에 견학한『충청남도 노인보호전문기관』은 2004년에 설립하여 충청남도 시·군 내 노인 학대 관련 상담과 홍보 교육 등을 하고 있으며, 부설로 가족이나 이웃으로부터 학대받고 있는 노인을 대상으로 일시보호와 전문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노인쉼터(푸른쉼터)가 한 건물에서 운영되고 있다.

 

『충청남도 노인보호전문기관』의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노인학대의 유형, 원인 및 사례 등에 대해 설명을 들은 보건복지정책연구회 대표 김부유 의원“우리나라 노인 학대는 2010년 111건에 그쳤으나 2011년 144건, 2012년 173건, 올해 7월까지 311건으로 뚜렷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며 “세종시에도 전문기관과 보호시설을 설립하여 노인학대 가해자나 피해자가 학대인 줄 모르고 저지르거나 학대받는 노인이 자식에게 피해 갈 것이 두려워 신고하지 못하는 폐쇄적인 문제를 효율적으로 대처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