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세종형 교육자유특구 구축 방안 연구용역 착수 세종시의회 2023-06-20 조회수 222

세종시의회, 세종형 교육자유특구 구축 방안 연구용역 착수_1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620일 의회청사 1층 대회의실에서 세종형 교육자유특구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이소희)’ 2차 간담회를 열고 세종형 교육자유특구 구축 방안 연구용역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이소희 대표의원과 김학서윤지성 의원을 비롯해 세종시학교학부모연합회 회장 고지은, 여민합동법률사무소 류제화 변호사, 시청 전략기획과 이영옥 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세종형 교육자유특구 구축 방안 연구용역의 착수 보고 청취 및 관련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연구모임 회원들은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적응하고 경쟁력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교육분야도 다양성을 가져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교육 현장의 의견을 바탕으로 우리 시의 교육여건을 분석하여 지역의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교육자유특구 유치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편, 연구용역의 과업 내용으로는 교육자유특구 관련 환경변화 분석 세종특별자치시 교육환경 및 여건 분석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수요자 인식 및 요구 분석 세종형 교육자유특구 모델 및 구축 방안 교육자유특구 이해관계자 및 관계 기관 의견 수렴 등이며, 연구 결과에 대한 중간 보고회는 8월에 있을 예정이다.

 

이소희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은 세종형 교육자유특구의 구축방안 여건 마련은 물론 향후 세종형 교육자유특구 정책수립을 위한 정책적 시사점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