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행정·연구 우수 인재 활용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정책 간담회 개최 세종시의회 2023-11-28 조회수 118

세종시의회, 행정·연구 우수 인재 활용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정책 간담회 개최_2


세종시의회, 행정·연구 우수 인재 활용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정책 간담회 개최_3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 ‘행정·연구 우수 인재 활용 플랫폼 구축 연구모임(대표의원 김현옥)’2714시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관내 교장 선생님, 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 관계자, 세종북부경찰서 전·현직 관계자 등이 참석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를 주최한 김현옥 의원은 그동안 추진해 온 의정발전 및 시민복리증진을 위한 우수 인재 조사 및 활용방안 연구용역보고서를 소개했다. 아울러 세종시의 중앙부처와 국책연구단지 등 우수한 행정·연구 인력들의 경험과 노하우가 세종시민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라는 개최 배경도 설명했다.

 

이어 김현옥 의원은 은퇴했거나 은퇴를 앞둔 세종시 전문가들의 전문성을 활용하는 것이 지역사회 전반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방의회의 전문성 향상과 전문직 은퇴자의 사회공헌 활동을 활성화할 수 있는 촉매제 역할을 기대해 볼 수도 있고 제언했다.

 

참석자들은 중앙부처 및 국책연구단지 등이 소재하는 세종시는 우수한 행정·연구 인력들이 다수 분포하고 있는 특성이 있다라며 평균수명이 길어지고 있는 요즘 전문성을 갖춘 은퇴자들의 노하우를 활용할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연구 결과에 공감했다.

 

김현옥 의원은 바쁘신 와중에 소중한 시간을 내시어 참석해주신 참석자분들에게 감사하다, 오늘 말씀하신 다양한 고견을 반영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이 마련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연구 우수 인재 활용 플랫폼 구축 연구모임은 지난 228일 발족식을 시작으로 총 8번의 간담회 등을 실시했으며,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 운영 현황과 활용에 대한 우수 사례를 배우기 위해 인사혁신처를 방문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