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 전체메뉴
  • 통합검색
  • 외부링크
누리집지도
통합검색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 2023회계연도 결산 심사 세종시의회 2024-05-22 조회수 95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 2023회계연도 결산 심사_1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 2023회계연도 결산 심사_2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안신일)21일과 22일 제1~2차 회의를 열고, 세종시교육청, 시민안전실 및 소방본부 소관에 대한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및 기금 결산,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각각 심사했다.

 

교육안전위원회 위원들은 심사 과정에서 집행률이 미흡한 사유를 질의하며 불용액을 최소화할 수 있는 후속 조치를 요구했다. 특히, 김현옥 부위원장은 계속비 사업의 이월에 따른 예산관리 철저를 당부했으며, 홍나영 위원은 충분한 홍보를 통해 수혜자들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신경 써 줄 것을 주문하였다.

 

이어 김학서 위원은 반복적인 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계획적인 예산 편성에 더욱 매진해달라며 당부하였고, 이어, 김효숙 위원은 적정한 예산집행을 위해서는 관례적인 사업일지라도 시기를 조정할 필요가 있음을 지적하였다.

 

마지막으로 안신일 위원장은 교육청은 적극적인 재정 집행으로 60억 원의 성과금을 추가로 교부받아 어려운 재정 상황에 큰 도움을 줬다며 교육청의 공로에 감사를 표했다. 더불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안전지도편람 제작 및 시민안전교실 운영은 선진 행정을 구현한 것이라며 시민의 안전을 든든하게 지켜온 시민안전실과 소방본부의 역할을 강조했다.

 

 

 

한편 교육안전위원회에서 심사 의결한 2023회계연도 결산 등은 오는 27, 28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를 거쳐 621일 제89회 정례회 제2 본회의 의결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