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 행정사무감사] 세종시의회 김효숙 의원, “세종시의회 청사 이용자들을 위한 세심한 관리 필요” 세종시의회 2024-06-13 조회수 62

[2024 행정사무감사] 세종시의회 김효숙 의원,  “세종시의회 청사 이용자들을 위한 세심한 관리 필요”_1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효숙 의원(나성동, 더불어민주당)12의회사무처를 대상으로 실시 한 2024년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세종시의회 청사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효숙 의원은 의회 방문자들이 비좁은 주차장을 이용하다가 접촉 사고가 발생하는 일이 잦다며 의회 청사 내 주차장 관리가 미흡함을 지적하고 경차 구역 표시 및 안내물 부착, 주차장 조명 센서 관리 등을 요청했다

 

또한, 최근 시와 의회 청사의 주차 공간 부족으로 공무원은 물론 청사를 이용하는 시민들도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며 공간확보에 대한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주차 공간을 포함해 조직 확대에 따라 필요한 업무공간에도 대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김 의원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이후 시에서 총괄하던 관리 업무가 점차 의회로 이관되고 있어, 의회사무처의 인력은 충원되지 않고 업무만 늘어나고 있다며 직원들의 과도한 업무 가중을 우려했다.

 

이를 해결할 방안으로 김 의원은 사무처장에게 인력이 충원될 때까지 시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안전·관리 부분은 통합 운영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 외에도 김효숙 의원은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 의정모니터단 참여 세종시의 정체성을 담은 기념품 개발 청내 방송 활용 등을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