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전체메뉴
  • 통합검색
  • 외부링크
누리집지도
통합검색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제97회 임시회 개회…19일까지 진행 세종시의회 2025-03-05 조회수 111

세종시의회 제97회 임시회 개회…19일까지 진행_1


세종시의회 제97회 임시회 개회…19일까지 진행_2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5일 제97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이날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9일까지 15일간 회기를 진행한다.

 

임채성 의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봄의 시작과 함께 관내 대부분의 학교가 새로운 출발을 맞이했다, “새학기를 맞아 우리 아이들의 꿈이 자라는 소중한 공간인 학교가 더욱 안전해질 수 있도록 교육청이 철저히 챙겨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임 의장은 지난달 세종-포천 고속도로 공사장에서 교각 상판이 떨어져 사상자가 나는 불행한 사고가 발생했다, “우리 시에도 공사장이 많은 만큼 봄철 해빙기를 맞아 더욱 철저히 안전 관리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이순열·최원석·안신일·홍나영·여미전·박란희 의원 등 총 6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아울러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을 결정하고 시정 및 교육행정질문을 위해 관계 공무원의 출석을 요구하는 등 총 6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특히 지난 제96회 임시회 제5차 행정복지위원회 회의에서 본회의에 부의하지 않기로 결정된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 설립 및 운영 조례안세종특별자치시 평생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본회의에 직접 부의하여 가결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6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 및 교육행정질문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