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채성 의장, TJB ‘생방송 투데이’ 출연 세종시의회 2025-09-02 조회수 84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채성 의장,  TJB ‘생방송 투데이’ 출연_2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채성 의장,  TJB ‘생방송 투데이’ 출연_3

임채성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이 1TJB대전방송 생방송 투데이에 출연해 취임 1주년 성과와 제100회기의 의미를 밝히며 시민 안전과 민생 회복, 그리고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흔들림 없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임 의장은 지난해 의장 취임 후 소통과 협치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다양한 시민 의견을 의정에 반영해왔다며 의정모니터단 운영, 의정브리핑 정례화, 청소년 의회교실 확대 등 구체적 성과를 소개했다. 특히 의정모니터단은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시민 참여형 의정의 모범으로 평가받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세종시의회 제100회기를 맞은 의미에 대해 세종시가 인구 10만에서 40만 도시로 성장하는 동안 의회는 4,500여 건의 의안을 심사하고 600여 건의 자유발언과 300여 건의 시정질문 등으로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해왔다성숙한 지방의회의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힘줘 말했다.

 

국가균형발전 전략과 관련해 임 의장은 세종은 단순한 충청권 거점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로서 별도의 축으로 명확히 자리 잡아야 한다며 국회세종의사당 건립과 행정수도특별법 추진 현황을 설명했다.

 

 

 

끝으로 임 의장은 세종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민생을 살피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헌법 개정을 통해 세종을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 완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다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