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 특별위원회 현장점검 실시 세종시의회 2025-09-09 조회수 76

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 특별위원회 현장점검 실시_2


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 특별위원회 현장점검 실시_3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 5기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이하 인수특위’)는 8일 다음 달 인수를 앞둔 어진동(1-5생활권) 환승주차장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점검에는 김재형 특별위원장을 비롯한 인수특위 위원 6명과 세종시 도시주택국장, 교통정책과장, 세종시설관리공단 및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관계자가 함께했다.

 

어진동 환승주차장은 연면적 18,942, 지상 4층 규모로 총 568면의 주차 공간을 갖추고 있다. 지난 202212행복도시법개정으로 무상양여 대상에 포함된 이후 합동점검 절차를 거쳐, 20245월부터 현재까지 세종시설관리공단이 위탁 관리, 운영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인수특위 위원들은 현장에서 이두희 도시주택국장으로부터 환승주차장 인수계획 및 하자 조치 현황을 보고 받고, 이어 시설관리공단 관계자로부터 운영 실적과 운영상 문제점, 개선 방안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시설 전반을 점검했다.

 

김재형 특별위원장은 환승주차장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관계기관과 협력해 추진 중인 주차 통합관제시스템이 조속히 구축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하며, “현재 환승주차장이 적자로 운영되고 있다. 기업과 단체 정기 주차 수요 확보와 유휴 공간을 활용한 근린생활시설 임대 등의 방법이 필요해 보인다. 수지율 증가를 위해 적극 매진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인수특위는 다음 달 준공 예정인 집현동(4-2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연면적 13,564, 119안전센터·경찰지구대·우체국 포함)에 대해 시민참여특별점검반과 함께 하자 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별위원회는 앞으로도 시민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공공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점검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다.